Fellowship For Cambodia란?

1. FFC는 어떤 단체인가

FFC는 오랜 내전으로 경제는 산산조각이 났으며 폐허의 땅이 되어버린 캄보디아와 그 땅에 살고 있는 캄보디아 사람들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기독교적 가치관에 따라 운영되어지고 있는 봉사단체입니다.

FFC는 그 사역의 최우선 과제를 캄보디아의 미래를 이끌어 갈 유능하고 자기 나라와 자기 민족을 사랑하며 목숨을 버릴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는 것으로 정하고 있습니다. 이들이 바른 가치관을 가지고 캄보디아의 개발 주역이 됨으로써 캄보디아와 그 땅 사람들의 삶의 질이 진정한 의미에서 보다 나아지리라고 확신합니다. 캄보디아 한 고아원의 여섯 아이들과의 만남을 통하여 질 좋은 교육이 캄보디아의 보다 나은 미래를 바라볼 수 있다는 확신을 갖게 되었으며 우리 한국이 무던히도 어려웠던 시절 외국의 도움으로 수많은 교육기관들이 세워져 오늘의 한국을 이룰 수 있는 인력이 양성되었고 오늘의 환경을 가질 수 있었다고 생각되었기 때문입니다.

2. 사역 방향

캄보디아 개척자 종합학교(Cambodia Pioneer School)를 설립하여 운영 중이며, 질 좋은 교육을 실시하여 캄보디아와 그 민족을 위해 목숨을 내어놓기까지 헌신하는 일꾼들을 배출하는 것입니다. 단기사역으로는 현지의 현실적 필요들(빈곤 극복, 교육기회 제공, 의료혜택 등)을 쫓아 도움을 주는 방법으로 수시 단기사역팀(의료, 미용, MK사역, 지역개발)을 구성하여 사역을 하고 있습니다.

3. 사역 방법

사역 구분 사역 방법 인력 계획
교육기회 제공 종합학교 (컴퓨터 센터포함) 현지인 스탭운영 + 단기팀 지원
의료, 미용 등 단기팀 운영 상주인력확보시 상시 운영
선교사 자녀교육 단기팀 운영, 계절학교 운영 단기팀 운영, 계절학교도 검토

4. 사역의 원칙

현지인 일꾼 양성이 최우선 전략이 되어야 하며, 현지인 일꾼의 운영 능력과 자립 능력을 최대한 빨리 배양시켜 현지인에 의한 사역이 확장되어지도록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우리의 사역 전체를 현지인 일꾼에게 이양하는 것이 최종 목표입니다.)

5. 회원 구성

기도회원 - 매일 FFC의 사역과 재정이 채워지도록 기도해 주실 분

정회원 - 이 사역을 위해 후원금을 내며, 5년에 한 번 이상 현지 봉사활동을 할 수 있는 자

후원회원 - 이 사역에 뜻을 같이 하고 재정 충당을 위해 후원할 자 (후원 금액은 월 1천원 이상)

6. 운영방식

사역을 위한 방법 선택, 모임 운영 과정 등에 있어서 기독교적 가치관을 따릅니다.

7. 재정과 사역을 위한 요청

회원들의 회비(정회원, 후원회원)로 충당되어지며 필요시 특별사업수익을 가지도록 합니다.

당신이 자원함으로 지원해 주시기를 요청합니다. 당신의 손으로, 발로, 지식으로, 재능으로, 물질로, 또 기도로 참여하여 주십시오. 당신에게 캄보디아와 그 땅 사람들을 향한 긍휼의 마음만 있다면 저희와 상담해 주십시오.

함께 참여할 방법을 의논해 드리겠습니다.

후원계좌 농협 662-01-001183(구중규)
우체국 500058-02-175808(구중규)